손발저림
손이나 발이 저린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입니다.

손발의 저림증이란 이런 질환입니다.

손발이 저리다고 하면 흔히 혈액순환 문제나 기의 흐름 장애로 인식되거나 이야기 되는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은 명백히 신경과적 질환에 의한 것입니다. 손이 저리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말초신경계 질환으로서 가장 흔한 것은 수근관 증후군입니다. 손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손바닥, 손가락으로 가는
신경이 손목 인대에 눌려서 발생하는 병으로 중년 여성에게 특히 흔합니다. 또한 어깨 주변 근육의 근막통
증후군이나 목디스크에 의해 손 저림을 느끼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발의 저림증도 여러가지입니다. 우선 말초신경계 질환으로서 가장 흔한 것은 발바닥 신경의 압박신경병증입니다.
주로 하이힐을 신으시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둔부 주변 근육의 근막통 증후군이나
허리디스크에 의해 발 저림을 느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경미한 혈류장애, 경미한 신경손상, 일부의 경우에는
만성 근막통 증후군에 의한 연관통인 경우 등이 비교적 관찰되는 발저림증의 원인입니다.

손발의 저림이 있을 때,
뇌졸중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뇌졸중과 같이 중추신경계가 파괴되는 질병에서는
저림증이 나타나지 않고 무감각증이 나타납니다. 즉, 뇌졸중에서는 거의 나타날 수 없는 증상입니다.

정확한 검사와 진단

외래에서 말초신경계의 손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목/허리디스크와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 증후군,
손목에서 정중신경이란 것이 눌려서 발생합니다.) 등 입니다.

발의 저림증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말초신경의 기능을 직접 검사할 수 있는 신경전도/근전도 검사,
자율신경 기능검사, 동맥경화도 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근막통 증후군에 대해서도 다양한
임상경험이 풍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건을 갖춘
곳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손발이 저리기 시작할 때
빠르게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으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쉽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2일을 초과하여 통증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경추성 두통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저희 허브신경과에 오셔서 진료를 보시면 좋습니다."

허브신경과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치료를 합니다.

손발의 저림증에 대해 허브신경과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치료를 합니다.
손발저림이 어디에서 어디까지 발생하는지만 잘 살펴도
어떤 종류의 이상인지를 알 수 있으며,
신경전도 검사를 통해 제대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말초신경의 기능을 직접 검사할 수 있는
정밀한 검사들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근막통 증후군처럼 잘 알려지지 않은
신경계질환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경차단술,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의 효과적인방법 중
개인의 적합한 치료를 제공하여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